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등)

본 약관은 벤자민클리닉(이하 “본원”이라 합니다)이 운영하는 온라인 사이트 (http://benjaminclinic.com/) (이하 “사이트”라 합니다)에서 제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당사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라 함은 본원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본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 모두를 의미합니다.

2.  “서비스”라 함은 본원이 회원에 대하여 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피부 솔루션 서비스 등의 제반 서비스를 총칭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3.      “피부 솔루션 서비스”는 회원이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상으로 제출한 사진, 기타 자료 등을 기초로 피부의 상태를 분석하는 서비스(“피부 분석 서비스”) 및 해당 분석 결과를 기초로 회원의 피부 건강 상태를 증진할 수 있는 시술을 추천하는 서비스(이하 “시술 추천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4.      “예약 서비스”는 회원이 본원에 대한 방문 상담 또는 시술 일정 등을 사이트를 통해 예약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5.      “상담 서비스”는 회원이 본원의 사이트 내에 본인의 건강 상태에 대한 문의 글을 작성하고 이에 대하여 본원이 의견을 제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6.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사이트 내에서 작성하여 게재하는 후기 또는 본원에 대한 기타 문의 사항 등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게시 및 변경)

    본 약관은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 내에 게시됩니다. 회원이 사이트에 가입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제공되는 연결화면 등에서 본 약관을 확인하는 버튼을 클릭한 경우, 해당 회원은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해당 동의 시점부터 본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1항에 따라 본 약관을 게시할 경우 서비스 중단, 계약 해제·해지 및 면책사항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은 굵은 글씨 등으로 회원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본원은「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등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 7일 이전부터 사이트 내에 공지하거나, 기타 가능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그 개정된 약관의 적용 30일 이전까지 본문과 같은 방법으로 회원에게 이를 공지하거나 통지합니다.

    본원이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제3항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 후 개정 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단, 본원은 제3항의 공지 또는 통지를 할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대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볼 수 있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며, 회원이 개정 약관의 시행일까지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다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본원이 운영하는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해 본원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이 본 약관의 개정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본원 및 회원은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회원의 가입 및 이용 계약의 체결)

    본원의 사이트를 통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 내용에 대해 확인하고, 본원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회원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본원과 회원 간의 이용 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합니다)은 회원의 본 약관에 대한 동의와 본원이 회원의 가입 신청에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본원은 회원 가입 신청이 있는 경우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본원은 회원 신청인에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인하지 않거나 사후에 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신청일 현재 민법상 만 14세 미만인 경우

2.      회원가입 신청일 현재 미성년자가 친권자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거나 동의를 얻었음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3.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다른 사람의 정보를 사용하여 신청한 것이 판명된 경우

5.      비정상적이거나 우회적인 방법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6.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그 밖의 관계 법령에서 금지하는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7.      기타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8.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단, 본원으로부터 사전 재가입 승인을 얻은 경우는 제외)

9.      그 밖에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이용신청의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본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사유가 있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그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장애가 있는 경우

2.      그 밖에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이용신청의 승낙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본원에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회원이 변경사항에 대한 통보나 수정을 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일체의 불이익 또는 피해에 대하여 본원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6 조    (회원에 대한 통지)

본원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이를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으나, 개별 회원 본인에 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 7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은 언제든지 사이트를 통하여 탈퇴를 요청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본원은 회사는 회원의 신청이 있는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본원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및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제5조 제3항 각 호의 사유가 판명된 경우

2.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서비스 외에서 본원의 운영자, 임직원 등을 사칭하는 경우

4.      무단으로 본원의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서버를 해킹하는 등 시스템을 위협한 경우

5.      허위사실 유포, 위계기타 방법으로 본원의 명예 또는 신용을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한 경우

6.      기타 본 약관상의 의무 또는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를 한 경우

    본원이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하며, 이때 본원은 거래 안전을 위하여 해당 회원의 소유로 확인되는 아이디의 회원 등록을 일괄 말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본원은 이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본원은 서비스를 1년 동안 이용하지 않는 회원의 경우, 해당 회원의 계정을 휴면계정으로 전환하고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휴면계정 전환 시 계정 활성을 위해 필요한 아이디(ID), 비밀번호, 이름, 중복가입 방지를 위한 본인 인증값(DI), 휴대전화 번호 등의 정보 및 보존할 필요가 있는 정보는 관계 법령에 따라 관리됩니다.

 

제 8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본원은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회원의 가입 및 탈퇴 등의 관리

2.      본원이 회원에게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하기 위한 부수적인 기능 유지 및 관리

3.     사전 동의를 받은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에 도움이 되는 알림 제공

4.     피부 솔루션 서비스

5.     예약 서비스

6.     상담 서비스

7.     본원 온라인 회원을 위한 섹션 및 후기 등 게시물 작성 기능

8.     기타 본원이 타 업체와 제휴해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9.     기타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부수적인 업무의 수행

    본원은 서비스의 품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을 위하여 추후 제공될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될 내용 및 변경 일자를 명시하여 사이트 내에 즉시 공지합니다. 단,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버그의 발생, 서버 기기의 결함 등 긴급한 문제 해결을 위하여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중지 등)

    본원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장애가 없는 한 연중 무휴, 1일 24시간 동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본원의 상담 서비스는 영업시간 및 상담 운영 시간에 따라 시간적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본원은 제1항 내지 제2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를 일시 중지시킬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본원은 사전에 그 내용 및 시간을 사이트 또는 개별 통지를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본원이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천재지변, 전시, 사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4.      해킹 또는 비정상적 이용에 대처하여야 하는 경우

5.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해 서비스의 수익 악화 등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하는 경우

6.      본원의 부득이한 사정 등 기타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제 10 조     (피부 솔루션 서비스의 제공)

    회원은 사이트 내에서 피부솔루션 서비스 제공 요청을 할 수 있으며, 이 때 회원이 제출 또는 작성하여야 할 제반 사항에 대해서는 해당 서비스 항목 내에서 별도로 고지됩니다.

    본원은 제1항에 따른 회원의 신청이 있는 경우 본원이 보유하고 있는 의학적 지식 및 기타 위탁업체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하여 회원에게 필요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하기 위한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의무를 다합니다.

    본원이 제공하는 피부 솔루션 제공은 정보 제공만을 위해 제공되는 것으로서 의학적인 진단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나 상담은 결코 의학적 진단, 진료, 혹은 치료를 대신하려는 목적이 아닙니다. 회원의 건강상태에 관한 의문점이나 걱정이 있다면 실제 본원을 내방하여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제 11 조     (예약 서비스의 제공)

    회원은 사이트 내에서 본원에 내방할 수 있는 일정을 예약할 수 있으며, 이 때 회원이 제출 또는 작성하여야 할 제반 사항에 대해서는 해당 서비스 항목 내에서 별도로 고지됩니다.

    회원이 예약 서비스의 기능을 오남용하여 본원의 사업 수행에 지장을 초래하거나, 다른 회원들의 서비스 이용에 악영향을 미친다고 본원이 판단할 경우, 본원은 해당 회원의 자격을 정지하거나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상담 서비스의 제공)

    회원은 사이트 내에서 본원에 대하여 본인의 건강 상태에 대하여 문의할 수 있으며, 이 때 회원이 제출 또는 작성하여야 할 제반 사항에 대해서는 해당 서비스 항목 내에서 별도로 고지됩니다.

    제10조 제2 내지 3항은 상담 서비스의 경우에도 준용됩니다.

    본원은 회원에 대한 상담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를 삭제한 후 다음 각 호와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학술활동

2.      진료활동

3.      기타 의료서비스

4.      인쇄물, CD-ROM 등을 이용한 저작활동

    회원은 상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에는 제11조 제2항을 준용합니다.

1.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2.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거나 비속어를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3.      진단명을 요구하는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4.      치료비, 검사비, 의약품 가격, 의약품의 효과 등에 대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5.      타인을 해하기 위한 정보 취득목적으로 상담하는 경우

 

제 13 조     (저작권의 귀속)

    본원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본원에게 귀속합니다. 본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본 약관에서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한만을 부여합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본 조는 본원이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이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제 14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본원은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회원의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본원은 회원의 본인확인을 위해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그 이용 목적(용도)을 고지하고, 휴대폰 인증 등 기타 수단을 통한 본인확인절차를 이행할 것을 요구할 수 있으며, 기타 주민등록번호를 대체할 수 있는 본인확인 수단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본원은 이를 통해 얻어진 정보를 미리 고지한 목적 이외로 사용할 수 없으며, 목적 달성 시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본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서비스 이용 관련 피해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정보의 수집 등)

    본원은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하여 회원의 기기의 설정 및 웹 브라우저 정보 등을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의 수집 및 이용 등에 관하여는 본원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본원은 본 약관·법령 위반행위의 조사, 부정한 방식의 서비스 이용행위의 방지, 분쟁조정, 민원처리, 기타 서비스의 유지 및 개선 등 필요한 경우에 한하여 제1항의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원은 회원의 동의가 없는 한 제1항의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법률의 특별한 규정에 근거하거나, 법원의 판결, 행정기관의 구속력 있는 명령, 수사기관의 적법한 요청 등이 있는 경우 해당 기관에게 제1항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본원은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나 제휴 콘텐츠 등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 전화, 푸시 알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항과 관련하여 회원은 관계 법령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이메일 등에 대하여 수신을 거절할 수 있으며, 본원은 수신거절 방법을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단, 본원은 관계 법령에 따라 동의 의무가 면제되는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사항 등을 제외한 광고 등을 전화, 모사전송기기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전송할 경우 회원의 사전 수신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제 17 조     (본원의 의무)

    본원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본원은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본원은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8 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서비스를 제공받는 것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본원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본원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본원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건강 상담과 관련이 없는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본원에게 제공 또는 사이트 내 게시하는 행위

7.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자신 본인 이외에 제3자의 개인정보를 포함한 자료를 제공하는 행위

8.      본원의 직원이나 본원 인터넷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9.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10.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11.   다른 회원에 대한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2.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본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13.   본원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제1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이 있을 경우 본원은 본 약관 제7조 제2 내지 3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회원은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본원이나 다른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19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본원이 관계법령,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본원에 통보하고 본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20 조     (회원의 게시물)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초기 게시 시점에 본원에 완전 귀속됩니다. 이에 따라, 회원은 해당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본원에 이전하며, 본원은 해당 게시물을 자유롭게 이용, 편집, 수정, 복제, 전송, 전시, 라이선스 부여, 전송 및 기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자신이 게시한 게시물에 대하여 본원에게 위에 명시된 권리를 부여하였음을 확인합니다.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별도의 요청이 없다면 이전에 게시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으며 본원의 소유로 남게 됩니다. 따라서 회원은 자신의 게시물이 회원 탈퇴 후 서비스에서 이용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 회원 탈퇴 전에 직접 게시물을 삭제하여야 합니다. 단, 제3자에 의해 다시 게시되거나 저장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본원은 서비스의 향상 및 홍보를 위해 회원이 제공한 공개적인 게시물 내용을 미디어, 언론기관 등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본원은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본원은 운영정책, 영업양도 등의 사유로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 위치를 변경하거나, 해당 게시물을 다른 플랫폼이나 매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이 관련 법령, 특히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에 위반될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중단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본원은 해당 요청에 따라 조치를 취합니다.

    본원은 권리자의 요청이 없어도, 다음 각 호와 같이 권리침해나 본원의 정책,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게시물에 대해 임의로 중단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2.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내용

3.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

4.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5.      광고성 또는 상업적 목적이 두드러진 경우

6.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게시물에 대한 중단 또는 삭제 요청, 처리 등의 세부 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을 기준으로 하되, 추가적인 본원의 정책에 따라 운영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손해배상)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본원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본원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본원이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면책시켜야 하며, 본원이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본원이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본원에게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 조     (면책사항)

    본원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본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본원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효과를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본원은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 조     (분쟁의 해결)

    본원은 회원의 편의를 고려하여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제시하는 방법을 사이트 내에서 안내하며,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을 적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본원은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고 그 결과를 통지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본원은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사이트를 통하여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전화, 서면 등으로 통보합니다.

    본원과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4 조     (관할 및 준거법)

    본 약관 및 이와 관련한 분쟁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 되고 해석됩니다.

    본원과 회원 간의 분쟁이 원만히 해결되지 못하여 소송이 제기된 경우,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따르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위 제2항에서 제소 당시 회원의 국내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은 경우 등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부 칙

이 약관은 2024년 9월 13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