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 처리방침
[2024. 9. 13. 제정]
벤자민클리닉(이하 “병원”)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병원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및 유관기관이 제정한 지침 등 법령을 준수하고 있으며, 회원의 소중한 개인정보가 남용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제정 및 운영하여 회원의 개인정보가 수집·이용되는 목적, 방식 및 범위를 명확히 하고자 합니다.
병원은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병원 홈페이지에 공개함으로써 회원이 언제나 용이하게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 처리 목적)
병원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 의사 확인, 만 14세 이상임의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식별, 회원 자격 유지 및 관리,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각종 고지 및 통지, 민원 사무의 처리
2. 서비스의 제공
피부 솔루션 서비스, 예약 서비스, 상담 서비스 등의 제공
3. 민원 사무의 처리
회원의 식별, 민원 사항의 확인, 사실 조사를 위한 연락, 처리 결과의 통보
4.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개인 맞춤형 광고, 이벤트 및 혜택 안내, 광고성 정보 제공 등
제2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병원은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수집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병원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필수 수집 정보로, 그 외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수집하는 정보는 선택 수집 정보로 구분하여 동의를 받고 있으며, 선택 수집 정보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도 병원 서비스 이용 제한은 없습니다.
병원은 이용자의 명시적인 별도 동의 없이 민감한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으며, 병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공개되는 정보에 이용자의 민감정보가 포함됨으로써 사생활 침해의 위험성이 있다고 판단하는 때에는 서비스의 제공 전에 민감정보의 공개 가능성 및 비공개를 선택하는 방법을 병원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병원이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과 그 수집ㆍ이용의 주된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탈퇴시까지 • 단, 탈퇴 이후에도 민원 처리, 분쟁 해결,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해 관련 법령에 따른 보유, 이용기간 동안 보유, 이용됩니다.
- 보유기간 내라도 이용자 또는 법원, 정부기관에서 해당 개인정보를 조기에 삭제 또는 파기하도록 요청할 경우 그에 따릅니다
2. 피부 솔루션 서비스 이용의 경우
- 회원탈퇴시까지 • 단, 탈퇴 이후에도 민원 처리, 분쟁 해결,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해 관련 법령에 따른 보유, 이용기간 동안 보유, 이용됩니다.
- 보유기간 내라도 이용자 또는 법원, 정부기관에서 해당 개인정보를 조기에 삭제 또는 파기하도록 요청할 경우 그에 따릅니다
3. 예약 서비스 이용의 경우
- 회원탈퇴시까지 • 단, 탈퇴 이후에도 민원 처리, 분쟁 해결,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해 관련 법령에 따른 보유, 이용기간 동안 보유, 이용됩니다.
- 보유기간 내라도 이용자 또는 법원, 정부기관에서 해당 개인정보를 조기에 삭제 또는 파기하도록 요청할 경우 그에 따릅니다
4. 상담 서비스 이용의 경우
- 회원탈퇴시까지 • 단, 탈퇴 이후에도 민원 처리, 분쟁 해결,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해 관련 법령에 따른 보유, 이용기간 동안 보유, 이용됩니다.
- 보유기간 내라도 이용자 또는 법원, 정부기관에서 해당 개인정보를 조기에 삭제 또는 파기하도록 요청할 경우 그에 따릅니다
5. 기타 서비스 이용 기록
- 접속 IP, 접속 로그, 이용 브라우저, 이용 디바이스 등
- 회원탈퇴시까지 • 단, 탈퇴 이후에도 민원 처리, 분쟁 해결,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해 관련 법령에 따른 보유, 이용기간 동안 보유, 이용됩니다.
- 보유기간 내라도 이용자 또는 법원, 정부기관에서 해당 개인정보를 조기에 삭제 또는 파기하도록 요청할 경우 그에 따릅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병원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이용 시작일부터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간 동안에만 제한적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개인정보 삭제를 요청하거나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또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단,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라 일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하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전자상거래법)
2.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법)
3.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법)
4.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3년(전자상거래법)
5.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등 서비스 이용 기록: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제4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병원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 파기 절차
병원은 보유 기간이 경과한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2. 파기 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하며,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여 파기합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병원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회원이 사전에 공개하거나 또는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2. 법원 등 국가기관이 법령에 근거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도록 강제한 경우
제6조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병원은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은 위탁 계약 만료, 서비스 이용의 중지 및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입니다. 또한 수탁자나 위탁업무의 내용이 변경될 경우,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고지하겠습니다. 개인정보의 위탁 처리에 거부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 탈퇴 절차를 통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국내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수탁자 : 주식회사 룰루랩
위탁업무 :
가. 피부 솔루션 서비스의 수행을 위한 AI 피부 분석 및 시술 추선 시스템의 운영
나. 기타 병원의 서비스 운영과 관련한 서버 통합 관리
2. 수탁자 : [주식회사 슬로우슬로우]
위탁업무 : 홈페이지 제작 및 유지보수
3. 수탁자 : [주식회사 트라이업]
위탁업무 : 사이트를 통하여 수집한 정보의 전자차트화 및 이를 이용한 병원의 오프라인 설비와의 연계
국외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 등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수탁자 : Amazon AWS 등등 (개인정보처리방침)
국가 : 미국
이전시기 및 방법 :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네트워크를 통한 전송
위탁업무 :
2. 수탁자 :
국가 : 미국
이전시기 및 방법 :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네트워크를 통한 전송
위탁업무 :
제7조 (회원과 법정대리인의 권리 • 의무 및 행사방법)
병원은 서비스 이용에 대해, 회원의 권리를 다음과 같이 보호하고 있습니다.
1.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정보 제공에 관한 동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사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4. 병원은 회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겠습니다.
5. 회원이 병원에 대하여 개인정보 열람, 조회, 정정, 처리정지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고, 병원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할 것입니다.
6. 병원은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경우 신규회원 가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7. 회원은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병원이 처리하고 있는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특히 병원에게 자료를 제출할 경우 타인의 개인정보는 제거하여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병원은 이용자에게 편리한 사용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쿠키(cookie, 접속정보파일)’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를 설치·운영 합니다.
‘쿠키’란 서버가 회원의 디바이스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회원의 디바이스 내 저장소에 저장됩니다. 이후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서버는 회원의 디바이스 내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회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디바이스 설정 또는 옵션에서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회원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제약이 따르거나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 설정 방법>
- Chrome: 설정 메뉴 선택 > 고급 설정 표시 선택 > 개인정보-콘텐츠 설정 선택 > 쿠키 수준 설정
- Safari: 환경설정 > ‘크로스 사이트 추적 방지’ 및 ‘모든 쿠키 차단’
- 이 외에도 Firefox, Opera 등 주요 인터넷 웹브라우저들도 쿠키 삭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 병원은 구글 애널리틱스 웹 로그(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형태에 대한) 분석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 개인을 식별할 수 없도록 처리된 비식별화된 정보를 사용합니다. 회원은 구글 애널리틱스 사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구글 애널리틱스 차단 방법>
- https://tools.google.com/dlpage/gaoptout/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병원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비밀번호 암호화
회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됩니다. 따라서, 회원이 자신의 비밀번호를 잊은 경우에도 비밀번호의 확인이 불가능하며, 소정의 본인확인 절차 후 새로운 비밀번호를 발급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2. 네트워크 보안 강화
병원은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등 비정상적인 네트워크 접근을 통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여러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네트워크 접속에 대한 상시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3. 보안 교육의 실시 및 담당자의 지정
병원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보안유지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회원의 개인정보 처리 담당자를 지정하여 개인정보 처리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개인정보 유출의 위험성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4. 출입 및 보관 통제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관하는 지역은 보안구역으로 설정하여 개인정보 처리 권한을 갖춘 자만이 출입할 수 있도록 통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포함하는 유형물 및 전자 기록은 시건장치가 있는 장소나 별도의 접근 권한이 설정된 컴퓨터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
책임자: 노성민
직급: 대표원장
전화번호: 010-7747-0447
이메일: sminno@gmail.com
또한 개인정보가 침해되어 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셔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경찰청 :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제11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병원은 위 내용에 대한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시행하는 날로부터 최소 7일전에 각 서비스의 공지사항을 통해 회원에게 안내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회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만, 부득이한 사정이 생긴 경우 사전 고지기간을 준수하지 못하거나 사후 고지할 수 있습니다.
부 칙
본 방침은 2024. 9. 13. 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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